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테라스는 외부의 시선이 차단되어 나만의 개인 공간으로 바꾸기 알맞습니다. 꿈의 공간이 될 정도로 인기가 좋은데, 아파트 생활이 많아 공용공간을 나눠 쓰는 사람들은 테라스를 소유하고 싶어 합니다. 요즘은 테라스에 꾸미기 좋은 제품들도 많이 판매하고 있어 개성 있게 인테리어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테라스는 어떤 활용 방법이 있으며 안전 사항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테라스에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다.
    테라스 인테리어

    활용 방안

    테라스는 휴식 공간으로 활용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편안한 의자와 테이블을 놓고 책을 읽거나 차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바비큐 파티를 하거나 간단한 음식을 먹으며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휴식 공간으로 활용할 때는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인테리어 하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조명과 가구, 식물 등을 적절히 활용합니다. 조명은 따뜻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으며, 가구는 편안하고 실용적인 외부 사용이 가능한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라탄 의자는 휴양지 느낌을 주고 통기성이 좋아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베드나 소파를 놓으면 더 완벽한 휴식 공간이 됩니다. 홈캠핑 느낌으로 꾸밀 수도 있습니다. 인조잔디나 데크 바닥을 설치하고 캠핑 용품을 두면 내 집 캠핑이 완성됩니다. 인조잔디는 푹신하고 친환경제품도 판매되고 있어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 예약하고 많은 짐을 싸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니 테라스에서 캠핑하며 휴식하기에 좋습니다. 또 다른 활용 방안으로, 미니정원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정원을 만들면 꽃과 나무를 심고 채소를 재배할 수 있습니다. 꽃과 나무 같은 자연을 가까이에서 두고 힐링할 수 있으며,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줍니다. 테라스는 해가 잘 들고 외부와 면해 있는 공간이므로 식물이 잘 자랍니다. 식물들 옆에 파고라와 어닝을 설치하면, 인테리어 효과도 높아집니다. 파고라는 기둥과 지붕이 있는 구조로 간단하게 생겼습니다. 덩굴식물을 심었을 때 기둥을 타고 올라가기 때문에 정원으로써 인테리어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파고라에서 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 야외를 더 즐길 수 있습니다. 어닝의 경우 안 쓸 때나 바람이 불면 접을 수 있고 파고라 보다 저렴한 장점이 있어 비교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테라스 정원의 경우 외부 수도를 설치해야 하며, 겨울철 동파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반려동물이 뛰어놀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라면, 반려동물 놀이터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공간의 크기와 형태가 알맞은지는 반려동물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결정해야 합니다. 반려동물은 주인과의 놀이를 통해 유대감이 높아지며 스트레스도 줄어듭니다. 마당 대신 테라스나 옥상을 소유하고 있는 주택이라면 반려동물을 위해 다음과 같은 인테리어를 추천드립니다. 난간을 더 촘촘하게 보강을 하고 바닥이 미끄럽게 않게 매트등으로 마감하면 실내보다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놀이기구와 쿠션등을 준비하고 물과 사료를 쉽게 먹을 수 있게 준비해 두면 적응도 빨라집니다.

    테라스의 안전 사항

    테라스를 꾸밀 때는 안전을 고려해야 합니다. 바닥은 미끄럽지 않은 소재를 사용하고, 난간은 높이를 충분히 높게 하여 추락을 방지해야 합니다. 난간에 대해 법적 기준이 있는데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18조'를 참고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외부 난간의 재료는 안전유리, 부식되지 않는 금속재료를 쓰라고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안전유리라 하면 강화유리를 말하는 것입니다. 또, 난간 높이는 120cm에 간살 간격은 10cm 이하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런 법적 기준이 있으니 안전사고에 항상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2층 이상의 테라스는 아래층의 지붕이므로 방수제 시공을 하여 누수가 일어나지 않게 합니다. 그리고 날씨에 따라 테라스 이용 상황이 달라지므로 대응을 잘해야 합니다. 바람이 강한 날에는 물건을 정리하고 문을 닫아두는 것이 좋고, 비가 올 때를 대비해 어닝이나 파라솔등을 준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