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고용률은 현명한 투자 선택을 할 때 가장 쉽고 강력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이 수치는 미국과 한국등의 경제가 얼마나 견고한지 알 수 있습니다.

     

     

    미국 고용률 https://fred.stlouisfed.org/series/EMRATIO

     

    고용률
    24년 10월 미국 고용률

     

    한국 고용률 https://kosis.kr/search/search.do

     

    고용률
    24년 10월 한국 고용률

     

     

    고용률의 뜻

     

    고용률 또는 취업률은 일할 준비가 되어 있고, 일할 의향이 있고, 능력이 있는 사람 중에서 실제로 일하는 사람의 비율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나 미국 같은 선진국은 60~65% 정도가 고용률이 안정되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고용률이 높으면 왜 좋은 소식일까요?

     

    고용률이 높다는 것은 더 많은 사람들이 일하고 돈을 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직업을 갖게 되면 음식, 의복, 오락 등 자신에게 필요하고 즐기는 것에 더 많은 돈을 지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지출은 대기업에서 소상공인에 이르기까지 이익이 높아집니다. 기업이 확장되고,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정부가 사회 서비스 및 공공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세금을 징수하므로 경제 전체에 이익이 됩니다.

     

     

     

     

    미국 고용률이 한국에 중요한 이유

     

    미국 경제는 세계 최대 규모이기 때문에 고용률이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친다. 미국의 고용률이 높을 때 사람들은 더 많이 구매합니다. 여기에는 다른 국가의 상품 구매도 포함됩니다. 반면, 미국 고용이 감소하면 지출이 둔화되고, 이는 미국 소비자에 의존하는 한국 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미국 고용률을 주시하는 것은 한국 시장의 잠재적인 위험과 기회에 대한 힌트를 얻기 위함입니다. 미국의 변화가 한국 주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고용률과 경제

     

    높은 취업률은 안정적인 소득과 소비 증가를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과 정부 예산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고용률이 떨어지면 기업의 매출이 감소하고 정부 수입이 감소하며 경제가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투자를 고려한다면, 경기 침체까지 고려하여 신중해져야 합니다.

     

     

     

     

    고용률에 따른 투자 방향

     

    고용률을 주시하며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용률이 높다면 소매, 기술, 여행 등 소비자 지출에 의존하는 부문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고용률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경제 기복에 덜 영향을 받는 유틸리티나 의료와 같은 보다 안정적인 부문을 살펴보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고용률을 따라가면 한국과 세계 경제 모두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현명하게 투자 위해 항상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반응형